거제시보건소, 청소년 성(性)발달 프로그램 '우리들의 아름다운 성장'
상태바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성(性)발달 프로그램 '우리들의 아름다운 성장'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9.1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거제시보건소는 8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학습도움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性)발달을 위한 '우리들의 아름다운 성장' 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거제시보건소, 2023년 청소년 성(性)발달 프로그램 '우리들의 아름다운 성장' 실시
거제시보건소, 2023년 청소년 성(性)발달 프로그램 '우리들의 아름다운 성장' 

지난 2014년부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통합·성평등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매년 시행해왔다.

특히, 2022년도에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고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2022년도 전국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국립재활원장상 기관상을 수상한 바도 있다.

올해는 5개 학교(제일고, 상문고, 중앙고, 장평중, 고현중)와 연계하여 각 학교별 4회(총 20회)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기본적인 성(性)의 개념부터 매년 진화하는 성폭력에 대한 예방 및 대처 방법까지 다양하고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조정순 건강증진과장은 “청소년 성(性)발달 프로그램을 통하여 올바른 성인식을 갖고 건강한 성인기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보건소에서는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올바른 성발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