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전문교육(곤충) 교육생 모집
상태바
농업기술전문교육(곤충) 교육생 모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9.09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13일까지 교육 희망 농업인 모집, 시군농업기술센터 접수
- 교육기간: 9. 19.~10. 11.(매주 화·수요일, 6회, 24시간)
- 전국 선도농가 우수 사육기술 및 판매전략 공유, 최신 연구 동향 소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정찬식)이 이달 13일까지 2023년도 농업기술전문교육(곤충) 교육생을 시·군 농업기술센터 추천을 통해 모집한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전경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전경

2023년 농업기술전문교육(곤충)은 오는 19일에 시작해 매주 화·수요일, 총 6회, 24시간 동안 시행할 계획이며 매주 다른 산업곤충 품목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대상자는 경남에 주소를 둔 실거주자로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이 시군별 회차당 3명 이내로 추천하게 되며, 우선순위에 따라 총 30여 명을 선발하게 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13일까지 거주지 시군농업기술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존의 곤충 사육 농업인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사양관리기술과 의식전환을 위한 사례중심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산업곤충인 흰점박이꽃무지, 갈색거저리, 동애등에를 주제로 매주 전국의 곤충 우수 경영체의 사육기술과 유통전략 등 사례 교육과 함께 관련 연구기관의 최신 연구결과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노치원 기술보급과장은 “곤충사육농가 및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해 2021년을 기점으로 농가수는 줄어드는 반면 개별 사육 규모는 확대되는 방향으로 곤충이 산업화하기 위한 초기단계에 접어 들었다”며, “2017년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경남곤충대학을 운영해 총 199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도내 곤충사육 경영체로 자리잡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기존 곤충사육 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국의 우수기술 및 최신 연구 동향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개편했다”라며 도내 곤충사육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