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양산부산대학교병원, '소아중증응급의료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시-양산부산대학교병원, '소아중증응급의료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9.0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7. 17:00 시청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 개최
부산시청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오늘(7일) 오후 5시, 시청 회의실에서 양산부산대학교병원(원장 이상돈)과 '소아중증응급의료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소아 중증응급의료 기반 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내 소아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 이상돈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원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부산의 소아응급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방안과 협력관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협약이 체결되면 ▲부산시는 소아중증응급환자 진료체계 구축을 위해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운영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수행하고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는 소아 중증 응급환자 최종 치료기관으로서 24시간 진료체계 유지 등 신속하고 전문적인 소아 중증 응급환자에 대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소아진료 의료기관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특히나 전문적인 소아 응급진료를 위한 소아전문응급센터는 의료서비스의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의 소아 중증 응급의료 진료체계 정상화 유지 및 운영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