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장수사진&행복사진 촬영’ 시작
상태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장수사진&행복사진 촬영’ 시작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9.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소멸 대응기금 공모사업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장수사진&행복사진 촬영’ 시작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8월 29일 구만면 화촌마을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이해림 스튜디오(고성읍 소재)에서 ‘장수사진&행복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장수사진&행복사진 촬영’은 8월부터 12월까지 총 33개 마을의 330여 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과 현재 본인의 행복한 모습을 담은 행복사진, 노부부 리마인드웨딩사진까지 다양하게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의 요청에 따라 마을회관이나 사진관(읍 소재)에서도 촬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진관 원장님은 촬영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머리 모양과 화장, 의상까지 지원해 주며 마을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리마인드웨딩사진을 촬영한 한 어르신은(84세) “복지관 덕분에 60년을 넘게 함께 한 남편과 결혼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노인이라고 장수사진만 찍는 게 아니고 이런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용기를 주신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 고맙다”고 전했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방소멸 대응기금 공모사업 1억 5천만 원이 선정돼 △4060신중년활력사업 △7090장수마을찾아가는복지관 △통합돌봄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 단위 복지관의 특성상 복지관이 직접 마을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진행해 2021년 13개 마을, 2022년 22개 마을, 2023년 98개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관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동행복지관과 함께 극단 고성댁, 고성문화예술단, 감개무량 루디아, 에코스쿨, 한국수자원공사 고성수도센터 물사랑나눔단, 대한적십자사 고성지구협의회, 이해림스튜디오, 고슴도치마마 사진관 등이 동행하고 있다.

‘장수사진&행복사진 촬영’에 관심있는 마을 이장님은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