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부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운영
상태바
울산동부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강좌 운영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2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동영상, 웹툰 등 성인·초등 대상 10개 강좌
모집 안내문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동부도서관(관장 한미화)은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평생교육 강좌는 성인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10개 강좌를 운영한다. 강좌별 5회에서 10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10명에서 15명까지 총 142명을 모집한다.

동부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블로그를 기획, 디자인, 편집하고 수익화하는 방법을 배우는‘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감성 포스팅 가이드’를 비롯해 ‘강한 멘탈 만들기 프로젝트’, ‘왕초보 여행영어회화’, ‘하브루타 실천 코칭 과정’을 개설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태블릿 피씨(PC)로 영상을 제작, 편집하는 기술을 배우는‘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 교실’도 운영한다.

토요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태블릿 피씨(PC)를 활용한 웹툰교실’, ‘요리조리 맛있는 그림책 요리교실’, ‘중국인 강사와 함께하는 쉽고 재미있는 동화수업’,‘생각과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 숲놀이-숲숲 자란다’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책과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그림책 숲놀이’는 도서관 인근 무궁화동산에서 그림책을 낭독하고, 자연 친화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강좌다. 마지막 5차시에는 학부모도 함께 참여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