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최윤덕도서관 ‘농아인과 함께하는 문학기행’ 참가자 모집
상태바
창원 최윤덕도서관 ‘농아인과 함께하는 문학기행’ 참가자 모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8.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윤덕도서관, 김달진문학관, 농아인, 그리고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문학기행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창원특례시 의창도서관과 최윤덕도서관은 농아인과 함께하는 문학기행 (1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포스터
포스터

문학기행(1기)은 김달진 시인의 생애와 시(9월 6일), 김달진의 시세계(9월 13일), 김달진 시인의 생가 및 문학관 탐방(9월 20일)의 강의 2번과 탐방 1회로 운영한다.

특히, 사)전국책읽기도시협의회 2023년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이번 문학기행은 그 동안 도서관 행사에서 소외되어 왔던 농아인들도 적극 참여하여 일반인과 함께 도서관을 이용하고 문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전 과정 전문 수어통역사와 최윤덕도서관 수어배우기 수강생이 참여하여 농아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을 도울 예정이다.

문학기행 1기의 모집은 8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최윤덕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 접수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최윤덕도서관 누리집과 의창도서관과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참고로 10월에는 ‘박경리의 삶과 문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문학기행(2)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미숙 의창도서관과장은 “이번 농아인과 함께하는 문학기행은 전문적인 강의와 현장 탐방을 통해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제공하고, 도서관 이용에 소극적인 시민들에게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도서관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라 생각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