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 모이자
상태바
밀양시,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 모이자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08.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아이키움 배움터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하반기 아이키움 배움터 수강생 모집 안내문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밀양시는 방과 후 아이들의 다양한 활동 요구에 맞춰 공공시설 등 공간을 활용한 놀이·체험 중심의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아동을 모집한다.

거점공간인 청소년수련관 외 공공시설, 읍면 배움터(초등학교 등) 25곳에서 창의력 향상 큐브교실, 인공지능(AI)으로 만나는 코딩, 나의 굿즈 브랜드 런칭, 원시인의 꿀잼 한국사, 태양계 외계생명체가 있을까?, 마을과 더불어 놀자-캠핑(숲과 강), 전통놀이, 나의 미니 공방 등 신규 프로그램을 포함해 상반기와 여름방학 선호도가 높았던 강좌를 중심으로 7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2022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아이키움 배움터는 올해 방학 기간까지 확대해 총 200여 개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열린 공간에서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진행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아동분야 특화 서비스로 정착하고 있다.

밀양시에 주소를 둔 아동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집중 신청기간은 오는 8월 14일 9시부터 18일 밤 12까지 평생학습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평생학습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사회복지과 아이키움담당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