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행사 잠정연기
상태바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행사 잠정연기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8.11 0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6호 태풍 ‘카눈’ 내습에 따른 피해복구에 행정력 집중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는 제6호 태풍 ‘카눈’의 내습으로 ‘제20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천시는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삼천포항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전어축제를 열 예정이었지만, 태풍 ‘카눈’의 내습에 따라 잠정 연기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7일, 사천을 비롯한 남해안 전체가 태풍 ‘카눈’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돼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으로 전어축제의 일정을 축소·변경했다.

그리고, 태풍 내습으로 인해 지역에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의 가무 행위는 중단하고, 지역 수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하지만, 태풍에 의해 지역에 발생한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켜야 하는 것은 물론 지역 분위기와 정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면 중단하기로 한 것.

그러나, 축제 개최 여부와 상관없이 팔포음식특화지구에서는 예년과 같이 전어를 판매하고 있어, 싱싱한 여름철 햇전어를 맛볼 수 있다.

한편,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후원하고, 사천시전어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전어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여름철 햇전어를 전국에서 제일 먼저 제공한다는 것이다.

햇전어는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해 전어회나 전어무침으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특히, 바닷물의 유속이 빠르고, 먹이 생물이 풍부한 삼천포항 일대에서 서식하는 자연산 전어는 육질이 쫄깃해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사천시 해양수산과 관계자는 “여러 여건을 충분히 검토한 후 조만간 개최일을 다시 결정할 것”이라며 “여름 전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