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KT와 함께하는 어르신 스마트 세상
상태바
통영시, KT와 함께하는 어르신 스마트 세상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3.08.1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기반 체험형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
통영시, KT와 함께하는 어르신 스마트 세상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통영시는 지난 8일 통영시치매안심센터에서 60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똑! 똑! 기억 똑띠!’스마트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스마트 인지재활 프로그램은 통영시치매안심센터에서 KT서포터즈와 연계해 진행하는 ICT(정보통신기술)기반 체험형 교육이다.

8일 첫 시간에는 테블릿 PC를 활용해 치매 예방 어플 조작법, 시키는 대로 묵찌빠, 짤랑짤랑 동전놀이, 이모티콘 터치터치 등 놀이와 뇌 인지자극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교육을 시행해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향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키오스크(주문 단말기)활용법, 코딩 로봇을 통한 길 찾기, VR을 통한 가상체험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8월 17일, 8월 24일, 8월 31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행될 예정이며 60세 이상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은 통영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해 예약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통영시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치매 발병 감소와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