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완 의령군수, 태풍 ‘카눈’ 대비 긴급 현장 점검
상태바
오태완 의령군수, 태풍 ‘카눈’ 대비 긴급 현장 점검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8.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태완 의령군수, 태풍 ‘카눈’ 대비 긴급 현장 점검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오태완 의령군수는 9일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라 피해 발생이 우려되는 현장을 긴급 점검했다.

이날 오 군수는 지정면 독대배수장과 부림면 박진배수장을 차례로 방문해 태풍에 대비한 배수장 가동 상태 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했다. 오 군수는 긴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양수기 추가 설치를 지시하고, 예찰 활동 강화를 주문했다.

이어 대형 공사가 진행 중인 부림 일반산업단지 조성 현장을 방문해 재해취약시설인 공사장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오 군수는 강풍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변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안전사고 예방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령군은 부서별로 담당 읍면을 지정해 상습 침수 지역, 인명 피해 우려 지역, 산사태 위험지구 등의 현장 점검 및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 긴급상황 시 최초 위험 상황을 인지한 공무원이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을 정했다. 공무원들은 비상 근무조를 편성해 태풍 피해가 발생 시 긴급 복구 활동 역시 펼칠 예정이다.

오태완 군수는 “전 행정력을 동원해 태풍 피해를 최소화할 것”이라며 “군민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인명 피해 예방에 주안점을 두는 선제적 활동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