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김해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특화 스마트도시 전략 수립 박차, 내․외부 전문가 의견공유
김해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해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해시 부시장, 기획조정실장,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원, 관련 사업 추진 부서장 등 26명이 참석해 △김해시 스마트도시 비전 및 추진 전략 △생활권역별 로드맵 △김해시 특화 스마트서비스 등을 제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금번 스마트도시계획은 시민 설문조사 2차례, 시민참여 리빙랩 3차례 등을 실시하고 시민의 요구를 철저히 분석하여 4개 생활권역별(중․동․남․서부) 공간 계획을 수립하여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시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고, 관련 공무원 심층 면담을 통해 현실성 있는 세부 추진과제를 마련하여 올해 12월 국토교통부 승인 후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김석기 부시장은 “수행사 및 담당 부서는 참석자 의견을 꼼꼼하게 검토하여 내실 있는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본 계획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새로운 도시 모델을 제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 스마트도시계획’은 2023년부터 2028년을 대상으로 시의 도시기본계획 등과 연계․조화를 이루어 김해시 특성에 적합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계획으로, 시는 앞선 1차 스마트도시계획(2018년~2022년)을 충실히 이행하여 2022년에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 인증, 스마트도시 국제표준(ISO37106) 인증을 모두 획득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