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독립운동유공자 연구사업 학술포럼 개최
상태바
김해시, 독립운동유공자 연구사업 학술포럼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독립운동유공자 연구사업 학술포럼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는 7일 오후 3시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김해 출신 독립운동유공자 연구사업에 관한 학술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학술포럼은 김해독립운동기념사업회 주관으로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민홍철 국회의원,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김우락 김해문화원장,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2부로 나뉜 포럼 1부는 개회식으로 국민의례, 독립운동기념사업회 김광호 회장의 개회사, 내빈 축사와 격려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본격적인 학술포럼으로서 홍순권 동아대학교 사학과 명예교수의 ‘김해 출신 독립운동 유공자 연구의 의의와 과제’ 발제, 이홍숙 창원대학교 연구교수의 ‘김해지역 독립운동 연구의 방법론적 시론’ 발제 후 질의응답과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자로는 김창수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장, 주정영 김해시의원, 송지윤 김해시 문화유산정책팀장, 류은주 김해인물연구회 총무, 이복희 김해문의협회 사무국장, 하종우 김해가야고 역사교사, 김명관 양산시민신문 대표 등이 참여했다.

홍태용 시장은 “순국선열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 우리가 존재할 수 있는 만큼 이들의 행적과 공로가 재조명될 수 있도록 우리 김해시도 김해독립운동사업회와 함께 우리 김해의 역사적 자부심을 드높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