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사)강성갑선생 기념사업회, ‘제3회 기념음악회 및 백일장 시상식’ 개최
상태바
김해시 (사)강성갑선생 기념사업회, ‘제3회 기념음악회 및 백일장 시상식’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8.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강성갑선생 기념사업회, ‘제3회 기념음악회 및 백일장 시상식’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사)강성갑선생 기념사업회는 5일 오후 3시 진영한빛도서관 대공연장에서 ‘제3회 강성갑선생 기념음악회 및 백일장 시상식’을 개최했다.

기념사업회 관계자를 포함해 15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기념사업회 창단 후 열린 세 번째 음악회로 겨레의 상록수인 강성갑 선생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고 한얼 정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강성갑 선생은 1948년 진영 한얼중학교를 설립하고 광복 전후 혼란한 시기에 농촌 부흥과 기술인재 양성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위해 헌신한 향토교육의 선각자이다.

시는 이번 행사에 보조금을 지원했으며 1부는 개회식 및 백일장 시상식, 2부는 가수 ‘심풍’의 진행으로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서빛나’, ‘하모니 합창단’, 국악 퓨전밴드 ‘신비’ 등이 출연한 음악회가 진행됐다.

그 간 기념사업회에서는 강성갑 선생 전기집 발간, 기념음악회 및 백일장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지역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신 선생의 숭고한 뜻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차영 김해시 인재육성사업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강성갑 선생의 나눔과 공동체 철학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강성갑 선생의 숭고한 삶을 기념하고 지역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