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가능성을 선보이는 대구콘서트하우스-대구문학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가능성을 선보이는 대구콘서트하우스-대구문학관 업무협약 체결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7.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대표기관이 함께 도모하는 대구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식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대구문학관은 지난 14일 오후 2시 대구문학관에서 문학·음악의 발전 및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 하청호 대구문학관 관장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 대표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의 문학 및 음악 예술 발전을 위한 교류를 협력하여 공동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문학관은 대구의 문학계의 역사와 위상을 증명하기 위해 수집, 보존, 관리해온 희귀 자료들을 제공하여 음악 예술 융합을 통한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고,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예향 대구의 혼이 담긴 문학 작품들이 클래식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대구 시민들이 보존 가치가 있는 문학 자료들을 음악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친숙하게 접하여 대구의 시민임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클래식 장르가 가진 무한한 잠재성을 보여주며 클래식 음악에 관한 벽을 허물도록 할 것이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대구의 혼이 담긴 귀중한 문학 작품들이 클래식과 만나 만들어낼 무한한 가능성이 기대된다.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관 영역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역할에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