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꿈 키움 진로학기'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꿈 키움 진로학기'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7.13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중ㆍ달성중 운영 우수사례 발표 및 올해 운영 중점 방안 모색
대구시교육청 전경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대구형 자유학기제‘꿈 키움 진로학기’의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7월 13일 16:00, 관내 중학교 업무담당 교원 126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꿈 키움 진로학기'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꿈 키움 진로학기’란 대구시교육청에서 중학교 3학년 2학기 기말고사 이후 교과시간과 창체시간을 이용하여 진로ㆍ진학 관련 수업을 51시간 이상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상급학교 적응을 돕고 학생 스스로 진로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관내 모든 중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대진중, 달성중 운영 우수사례 발표, ▲학교 그룹별 운영 사례 나누기, ▲2023학년도 운영 중점 방향 안내, ▲우수사례집 배부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달성중은 학생 스스로 진로 계획을 수립하고 재정립하는‘꿈 설계 해봄’, 학급별로 화합과 우정을 담은 합창 UCC를 만드는‘우리반 해봄’, 진로 정보 퀴즈대회인‘함께해봄, 겨루기 해봄’, 가상 화폐를 활용한 경제활동인‘해봄 경제’등 다양한 진로ㆍ진학 체험활동인‘달성해봄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또한, 대진중은 ‘My Dream, 나의 진로 로드맵’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발표한다. 학생 설문을 통한 진로 체험활동, 대학생 선배와의 대화, 진로독서대회와 진로독서 페스티벌, 찾아오는 학교 설명회 등을 운영하여 3학년 학생들의 마지막 학기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달성중 조은하 교사는“‘달성해봄 미래 역량 프로젝트’운영을 위하여 모든 교사가 협력했으며, 참여한 학생들의 소감문을 받아보고 교사로서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었다.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저마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찾아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