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불법 촬영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든다
상태바
부산교육청, 불법 촬영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든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7.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상 불법 촬영 예방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부산교육청, 불법 촬영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든다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됐던 불법 촬영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두 팔을 걷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7월 10일부터 8월 28일까지 부산지역 초·중·고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불법 촬영 예방 아이디어 공모전’을 운영한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공동체 인식 개선을 통한 불법 촬영을 예방하고 근절해 불법 촬영으로부터 안전한 학교(사회)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이 공모전은 ▲포스터 ▲컷 만화(웹툰 포함) ▲캘리그라피 ▲숏폼 등 4개 분야로 운영한다. 1명이 여러 분야에 응모할 수 있지만 시상은 1개 분야만 실시한다. 다만, 숏폼 분야는 5인 이내 팀을 이뤄 참여해야 한다.

부산교육청은 접수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48개 작품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중 교육감 표창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후 작품 원본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숏폼·디지털 작업 본은 원본 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김범규 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아이디어는 학교 현장의 불법 촬영 예방·근절을 위한 교육자료와 부산시민 대상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불법 촬영을 학교 현장에서 완전히 뿌리 뽑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