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공모전' 개최
상태바
부산시,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공모전'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7.1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 10명에게는 총 350만 원 상금 수여, 전문 스튜디오 녹음 및 오디오북 출시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공모전 포스터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오늘(10일)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이야기 소리책(스토리텔링 오디오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빠와 아이가 소통·교감하는 경험을 통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출산·양육에 대한 가정 및 사회 내 긍정적인 인식개선과 출생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는 ‘함께 육아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이 참여하여 공감할 수 있는 감성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22년 아빠의 자장가 공모전으로 음원을 발매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아빠의 자장가 그 두 번째 이야기로 아빠와 아이의 상상이 동화가 되는 소리책(오디오북)을 제작해 출시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내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세상 단 하나뿐인 우리가족 이야기로, 창작동화 핵심어와 구성 안내를 참고해 10분 내외 자유주제로 이야기를 구성하면 된다.

아이랑 함께하는 행복한 가정의 모습, 육아에 전념하는 아빠 이야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면 된다.

부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아빠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는 구글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심사는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8월 중 진행되며, 오는 8월 25일 부산시 다(多)가치키움+ 누리집을 통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시상식은 9월 16일 개최 예정이며, 오디오북 낭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시는 수상자 10명에게 대상 100만 원 등 총 3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에게는 부산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전문스튜디오에서 녹음과정을 거쳐 소리책(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수상자별로 제작된 소리책(오디오북)은 전문 사이트에 배포된다.

또한 대상에 한해 이야기 소리책(스토리텔링 오디오북) 영상도 제작한다. 이는 ‘함께 육아 인식개선’을 위한 공공 유관기관 등 홍보 자료로 배포·활용될 방침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아이와 함께 만들어가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아이가 주는 행복, 함께 육아하는 기쁨을 같이 나누고 가족의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함께 육아 인식개선을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