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입장권 구매약정 줄이어
상태바
산청엑스포 입장권 구매약정 줄이어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7.07 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건설노조 경남건설기계지부 산청지회 등 사전구매 약정 체결
- 입장권 구매와 함께 산청엑스포 성공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기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ㆍ이승화 산청군수ㆍ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는 지난 5일, 군수집무실에서 전국건설노동조합 경남건설기계지부 산청지회(지회장 안영식ㆍ이하 경남건설기계지부 산청지회), 한동석 전 농협산청군지부장과 입장권 사전구매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입장권 구매 약정(경남건설기계지부 산청지회)
입장권 구매 약정(경남건설기계지부 산청지회)

이날 약정식에서 경남건설기계지부 산청지회에서 입장권 500만 원, 한동석 전 농협중앙회 산청군지부장이 입장권 200만 원 상당을 구매하기로 약속하고 엑스포 성공 개최도 함께 기원했다.

또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엑스포 홍보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조직위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안영식 경남건설기계지부 산청지회장은 “산청엑스포에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입장권을 구매하게 됐다”며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등 조직 차원에서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건설노동조합은 건설노동자들의 인권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전국적인 조직망을 갖춰 지역별로 지회를 운영하고 있다.

한동석 전 농협은행 산청군지부장은 “우리 고장에서 다시 열리는 산청엑스포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을 보태겠다”말했다.

한 전 지부장은 산청 생초면이 고향으로 농협중앙회 양산중앙지점장, 경남영업본부장 등을 거쳐 지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산청군지부장을 역임했으며, 지부장 재임 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기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사업에 앞장섰다.

엑스포 입장권 구매 약정 체결(前 농협 산청군지부장 한동석)
엑스포 입장권 구매 약정 체결(前 농협 산청군지부장 한동석)

공동조직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는 “입장권 구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동참은 성공 개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경남도와 산청군,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9월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 동의보감촌에서 열린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