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인라인스케이트 지원․활성 간담회
상태바
울산시의회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인라인스케이트 지원․활성 간담회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6.21 0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호인 ․ 클럽 어린이 회원 등 울산시민 시설 우선사용 건의
울산시의회 김종섭 행정자치위원장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의원은 19일 오후 남구 문수경기장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에서 인라인스케이트 동호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현장에는 울산광역시인라인롤러연맹 관계자와 인라인클럽에서 활동하는 어린이 회원, 학부모, 울산시설공단, 울산시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동호인들은 “인라인스케이팅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건전한 여가문화가 확산되고 있고 울산지역 동호인도 1천명 이상”이라며 “동호인들과 스케이트를 배우려는 어린이들에게 시설이 매우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이 때문에 “시가 운영하는 체육시설에 대해서는 개방을 더 확대하고 동호인들과 시민들이 마음껏 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전했다.

또 문수인라인스케이트장에 동호인들과 선수, 강사들이 쉴 수 있는 그늘막을 설치해 줄 것 등을 건의했다.

김종섭 위원장은 “늘어나는 생활체육 수요와 스포츠 인프라를 위해 다목적 체육시설 확충은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울산에 있는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은 울산 시민들이 우선적으로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또 “인라인롤러스케이트 등 특정 생활체육종목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