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3년 하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상태바
함양군, 2023년 하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융자규모 75억, 소상공인 5000만 원, 중소기업 3억, 융자 이자 지원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고금리 및 고물가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2023년 하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사업을 7월 3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함양군, 2023년 하반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함양군청 전경

하반기 총 융자 지원규모는 75억 원으로 지원내용으로는 융자금액의 4년간 연 3%의 이자를 지원한다.

상환방법은 2년 거치 2년 균분상환(일반운전자금 및 소상공인 창업‧전세자금)과,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중소기업 기술개발자금 및 시설현대화자금)이다.

지원대상은 함양군에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며 휴‧폐업 업체, 지방세·국세 등 체납액이 있는 업체와 주점업 및 게임장, 금융‧보험업, 골프장 및 사치‧향락 업종은 제외된다.

지원 희망자는 융자취급 금융기관(농협중앙회,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신협)에 대출 상담 후 융자신청서‧사업계획서 등을 금융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함양군 관계자는 “물가와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전년 대비 올해 융자 지원규모를 30억 원 확대해 자금지원을 하게 됐으며,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