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상태바
함양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가족센터는 지난 15일, 소속 아이돌보미 22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함양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함양군가족센터 아이돌보미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이번 교육은 인권감수성 ‘누구라도 존중받을 권리’라는 주제로 경상남도서부권 돌봄노동자지원센터와 연계해 안지현 아동권리옹호활동가를 통해 진행됐다.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신고절차와 방법, 예방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아이돌보미들과 함께 아동학대 교육에 대해 토론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돌보미들은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신고의무자로서의 책임을 강화했다.

한 아이돌보미는 “아이돌봄 서비스가 더욱 발전하고, 아이돌보미들이 전문화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최문실 센터장은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아이돌보미들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집담회를 개최하여 아이돌보미들의 역량강화와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함양군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정부지원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복지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 안내를 참고하거나 함양군 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