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리스타트플랫폼, ‘대중음악 공연 기획 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통영리스타트플랫폼, ‘대중음악 공연 기획 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6.1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공연 활성화 프로젝트! 공연 기획 전문가 양성 과정 참여자 모집
통영리스타트플랫폼, ‘대중음악 공연 기획 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유네스코음악창의도시 통영의 공연・음악 산업을 주도할 공연 기획자를 양성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대중음악 공연기획 전문가 양성 과정’수강생을 오는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번 과정은 통영시가 주최하고 지역 공연기획사인 튜나레이블이 주관하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통영형 전문가 양성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 1실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총 4회차에 걸쳐 진행되며 공연기획의 정의부터 세부 업무까지 공연 기획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다룬다. 특히 교육 종료 후에는 튜나레이블에서 개최하는‘2023 통영 사운즈 쇼케이스’의 참여를 통해 실전 업무 경험까지 가능하다.

공연 기획에 대한 전 과정은 튜나레이블의 김호진 대표가 담당한다. 김호진은 2013년부터 서울과 부산, 경북, 통영 등에서 50개가 넘는 콘서트와 축제, 음반 등을 기획하고 있으며 현재는 고향인 통영에서 다양한 축제와 공연 및 교육을 통해 지역의 음악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프로듀서이다. 이번 교육 역시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과 대중음악산업에 관심 있는 통영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이번 과정은 6월 16일 오후 6시까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교육생은 정원 10명으로 신청 후 서면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상세한 내용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시재생과은 “지역 내 다양한 공연 예술가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 현장 실습을 통해 지역 내 부족한 공연 기획 전문 인력을 발굴하고 공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