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3. 남부 수학점핑119의 날 운영
상태바
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3. 남부 수학점핑119의 날 운영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6.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가 수학으로 함께하는‘즐거운 수학 캠핑, 실력은 수학 점핑’ 행사 운영
대구남부교육지원청, 2023. 남부 수학점핑119의 날 운영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6월 10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과 대구교육과정평가지원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재학생, 학부모, 수학 교사 등 약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남부 수학점핑119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즐거운 수학 캠핑, 실력은 수학 점핑’이라는 주제로 수학 체험활동, 탐구활동 및 강연 프로그램 등의 운영을 통해 다양한 수학 학습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공동체가 수학으로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들은 ‘남부 수학점핑119 현장지원단’ 교사들이 각 학교에서 적용했던 우수 프로그램을 일반화한 프로그램들로, 참가한 학생들은 카프라, 스틱밤, 그래비트릭스, 퍼즐 램프와 라탄방진 등의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활동, 수학으로 읽는 인공지능, 지오데식 돔 구조 분석을 통해 수학적 원리를 익히는 ▲탐구활동, 자기주도적인 수학 학습을 위한 ▲강의 프로그램과 수학적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수학 문해력 퀴즈 등에 참여했다.

또한, 학부모 및 수학 교사들은 수학클리닉, 수학과 고등학교 교육과정, IB DP 관련 강의 및 Q&A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학 불안 등을 주제로 한 수학 클리닉 상담 사례,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IB DP 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관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수학 개념 이해뿐만 아니라 수학에 대한 흥미, 관심을 통해 수학적 문해력과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학부모와 수학 교사들도 학생들과 이러한 경험을 함께할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