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야간에도 안심하고 여행하세요!
상태바
'통영' 야간에도 안심하고 여행하세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0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나잇 통영!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발대식 가져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통영시는 지난 2일, 야간에도 안심하고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강구안 일원에서 개최했다.

투나잇 통영!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발대식
투나잇 통영!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발대식

‘투나잇 통영! 야간관광 안전지킴이’는 지난해 9월 5일 한국관광공사 주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으로,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협조할 수 있는 활동성과 적극성을 가진 방범활동 경험이 있는 시민으로 구성해 강구안 및 디피랑 일원을 순회하면서 관광객의 안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된 ‘투나잇 통영!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20명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강구안 중심의 야간관광지 내 각종 사고발생 위험요인 발견 시 안전신고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활동 시작에 맞춰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석자 소개,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활동방향 안내, 위촉장 수여, 시장 격려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통영시의회 배도수 부의장과 기획총무위원회 신철기 위원장도 참석해 안전지킴이 봉사대원들을 격려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지난해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도시로 선정된 통영은 점차 야간관광을 통해 머무르는 관광지로 변화 될 것이며, 야간관광의 제일 중요한 조건은 치안과 안전이 보장되어야 한다” 며 “투나잇 통영! 야간관광 안전지킴이 봉사대원들의 적극적인 안전 활동으로 통영의 밤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관광객 안전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