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대표 먹거리 공모전
상태바
함양군, 대표 먹거리 공모전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20일까지 지역특산물 활용 관광객이 구매가능한 먹거리 상품 공모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이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관광객들이 구매 가능한 먹거리 상품을 개발하고, 함양군 대표 먹거리를 육성하기 위해 ‘함양군 대표 먹거리 공모전’을 진행한다.

함양군, 대표 먹거리 공모전 실시
대표 먹거리 공모전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떡, 베이커리, 음료(세트메뉴 가능) 등 간식먹거리로, 참가자격은 별도의 자격 요건 없이 함양군민을 포함해 타지역 주민도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전 진행 일정은 신청 및 접수(6월 20일까지), 1차 서류심사 및 대면심사 대상자 공지(6월 23일), 대회진행 및 2차 대면심사(7월 5일)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 심사 후 본선진출 10팀이 진행하는 대면심사 및 공모전 시상은 대상(1명) 상금 300만 원, 우수상(2명) 상금 100만 원, 참가상(7명) 20만 원으로 온누리 상품권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출품작의 소유권과 저작권은 함양군에 귀속되며, 함양군 대표 먹거리 개발 및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대표 먹거리 공모전을 통해, 우리 군의 대표 명물로 부각될 수 있는 양질의 대표 먹거리 아이템이 발굴되기를 바란다”라며 “관광객과 군민들이 관내 농특산물 등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