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칠원읍자원봉사캠프, 반려식물 키우기(컵 플랜트) 활동 진행
상태바
함안 칠원읍자원봉사캠프, 반려식물 키우기(컵 플랜트) 활동 진행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3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재활용한 반려식물 키우기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안군자원봉사센터 칠원읍자원봉사캠프에서는 지난 23일부터 30일까지 칠원읍 소재 경로당 10곳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반려식물 키우기(컵플랜트)’ 활동을 진행했다.

함안 칠원읍자원봉사캠프, 어르신과 함께 하는 반려식물 키우기(컵 플랜트) 활동 진행
함안 칠원읍자원봉사캠프, 어르신과 함께 하는 반려식물 키우기(컵 플랜트) 활동 진행

이번 활동은 어르신들이 반려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감성 함양 힐링의 기회를 주고자 진행됐다. 캠프지기와 어르신들이 함께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재활용해 수경재배로 키우기 좋은 스킨답서스, 싱고니움 등을 담아 컵 플랜트를 만들었다.

환경도 보호하고 공기정화에도 효과적인 컵 플랜트는 물만 보충해주면 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록식물의 싱그러움이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쉽게 만들 수 있고, 투명한 용기라 시원해 보이고 눈이 즐겁다. 잎이 자라면 똑같이 만들어서 친구에게 나눠 주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캠프지기는 “어르신들이 직접 만들어보면서 행복해 보이시고 만족해하셔서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칠원읍자원봉사캠프는 함안군종합사회복지관 내 자원봉사캠프에서 월·수·금 주 3회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상담 및 연계,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폐의약품수거 캠페인, 쓰임 그 이상(우유팩 수거), 쓰담쓰담 봉사활동 등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