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대표 청소년축제 벤치마킹 및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 부스 운영“놀이는 우리에게 맡겨라!!”
상태바
경남 대표 청소년축제 벤치마킹 및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 부스 운영“놀이는 우리에게 맡겨라!!”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5.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벤치마킹 및 청소년 문화축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제12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5월 19일과 5월 20일 2일간 경상남도와 거제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축제에 벤치마킹과 부스를 운영해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상을 높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5월 19일 경남청소년한마음축제 “우리 티나게 놀자!” 현장인 하동에서 청소년한마음축제를 즐기며 축제 전반에 걸쳐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다음날인 5월 20일에는 거제시 청소년문화축제 “오래된 미래”에서는 놀이를 주제로 △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소개 △ 대형젠가 퀴즈 게임 △ 청소년축제 선호도 조사 실시 △ 풍선다트 게임을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 활동을 안내하고 설문조사, 체험까지 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풍선다트 게임과 조그마한 젠가를 이용한 보드게임을 대형으로 구비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게했고 게임 상품도 준비해 청소년들에게 놀이를 통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운영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김가빈 부위원장은 “경상남도 18개 시·도가 모여서 축제를 하는 것 자체가 놀라웠고 다양한 부스가 많기도 하며, 스탬프투어를 하여 상품을 주는 활동이 신선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서효주 위원은 “이번 부스 운영은 진짜 열심히 준비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재미있어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 해서 보람 있는 부스 운영을 한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 거제시 청소년 제안 공모전 △ 6월 3일 임원진 및 정기회의 △ 7월 워크숍 및 타 청소년참여위원회 교류 활동을 준비하고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