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지원
상태바
울산교육청, 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지원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5.20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학교 인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 열어
울산교육청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는 19일 대강당에서 울산 지역 전 유·초·중·고등학교 인성교육 담당 교원 270여 명을 대상으로 ‘온통 인성 공감 프로젝트 2023년 학교 인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성교육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와 학교급별 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지원으로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생활 전반에 인성교육 실천 의지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온(溫)‧통(通) 인성 공감’은 따뜻한 시선,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소통하는 인성교육을 의미하며, 학교 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공감대 확산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울산시교육청은 ‘미래 사회를 주도할 인성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을 비전으로 배움에서 자라는‘인성 키움’, 삶을 가꾸는‘인성 채움’, 함께 실천하는‘인성 나눔’교육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연수를 통해 제2차 인성교육종합계획(2021~2025)과 울산 인성교육 정책 방향에 이해를 돕고, 참석자들에게 교과 연계 인성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인성교육의 운영사례도 공유했다.

초등용 ‘출발, 함께해요! 인성교육’, 중등용 ‘자유 학기로 인성교육에 날개 달기’등 학생 맞춤형 인성교육자료를 제공하고,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인성교육컨설팅단을 주축으로 전 학교 대상 ‘2023년 학교 인성교육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1교 1인성 브랜드’ 운영 점검을 통한 학교급별 인성교육 운영 특성을 살펴봤다. 학교급별 운영사례도 공유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인성 키움, 인성 채움, 인성 나눔’을 실현하고, 인성 친화적 학교생활 속에서 학생들이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며 “나아가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인성 공감 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