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문화원, 천년의숲! 상림에 관한 이야기를 찾습니다.
상태바
함양문화원, 천년의숲! 상림에 관한 이야기를 찾습니다.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20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양문화원 상림 가치·향토사적 의미 재조명 책자 발간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문화원이 귀중한 문화유산인 천년의 숲 상림의 가치와 향토사적 의미의 중요성을 재조명하는 책자를 발간할 예정이다.

함양군청
함양군청 전경

이는 귀중한 문화유산인 상림 숲과 관련해 향토자원을 발굴 보존하고 책자 발간을 통해 후손들에게 전해주기 위한 것이다.

문화원은 책자 발간을 위해 군민 등을 대상으로 함양상림과 함께 해온 추억(애환과 환희), 선인들로부터 내려온 이야기 등 다양한 스토리들을 접수 받는다.

원고 접수는 5월22일부터 6월30일까지로, 함양문화원을 방문하거나 E-mail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채택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도 지원한다.

정상기 문화원 원장은 “상림 숲에 속속들이 숨어있는 이야기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상림 숲의 다양한 문화와 예술적, 상림의 역사성과 향토사적인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이제까지 지내 오면서 상림 숲이 우리들에게 얼마나 군민들의 정서함양 내면적인 면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지 무감각하게 지내 온 것에 대해 자각과 감사함을 가지게 하고 상림 숲을 외부에 널리 알리고자 하여『천년의 숲』을 주제로 한 향토지 발간을 위해 지역민들의 많은 동참을 하기 바란다”고 했다.

천년의 숲 상림의 문화와 역사를 기억하고 사랑하기 위한 이번 책자발간 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이 상림을 더욱더 아끼고 보존하며, 지역 문화관광에 많은 도움과 후손들에게 물려줄 좋은 향토지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