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드림 쇼핑몰 할인 이벤트 및 농촌일손돕기 
상태바
진주시, 진주드림 쇼핑몰 할인 이벤트 및 농촌일손돕기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드림 쇼핑몰, 전품목 20% 할인쿠폰 증정·최대 2만 원 할인 
​​​​​​​- “봄철 농촌일손 돕기에 적극 동참해주세요!”-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주시 직영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 쇼핑몰’에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주드림 쇼핑몰 이벤트 홍보
진주드림 쇼핑몰 이벤트 홍보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진주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달 31일까지 이어지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벤트는 진주드림 쇼핑몰 회원에게 전품목 2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품 구입 시 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2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최소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는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되며, 쇼핑몰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3000원의 할인쿠폰을 별도 제공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진주시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함께 가족이 정을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드림 쇼핑몰은 농업인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해 2021년 9월 개장해 현재 33개 업체가 입점해 167개의 상품을 판매 중이며, 지역 농업인의 관심과 입점 문의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진주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를 농촌 일손돕기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봄철 농촌일손돕기를 전개하고 있다.

영농시기에 농촌지역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자체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농가를 찾아 일손을 지원해 적기 영농 실현과 농촌 활력을 도모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진주시내 농업인으로 고령농, 장애농가, 부녀자·독거 농가 등 소외계층 농가로 과수, 밭작물 등 수작업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를 우선 선정해 일손 돕기를 진행하고 있다.

봄철 일손 돕기 주요 작업은 과실 봉지 씌우기, 단감 솎기, 하우스 딸기순 제거, 양파 수확, 마늘 수확 등으로 기계로 대체할 수 없고 상대적으로 노동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인력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농작업이다.

2022년 농촌일손돕기 장면
2022년 농촌일손돕기 장면

진주시는 진주시농업기술센터 및 전 읍·면·동에 ‘농촌일손돕기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범시민적인 농촌일손돕기 운동을 전개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무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군부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자원봉사단체 등이 일손 돕기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농촌일손돕기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주시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한 진주시청 공무원들이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해 어려운 농촌에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농촌 지역의 고령화와 농번기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어 유관기관이나 단체에서도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농촌일손돕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진주시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