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전국시조창 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함양전국시조창 경연대회 성료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0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총 7개부문 기량 겨뤄, 대상부 장원 김재분 등 86개팀 수상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지난 6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제60회 함양전국시조창 경연대회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60회 함양전국시조창 경연대회 성료
함양전국시조창 경연대회 

이번 대회는 (사)대한시조협회 함양군지회 주관으로 평시조부, 사설시조부, 지름시조부, 명인부, 명창부, 대상부, 단체부 등 총7개 부문으로 나눠 기량을 겨뤘다.

제62회 천령문화제와 더불어 열린 이번 대회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전국 각지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진병영 함양군수, 정현철 함양군의부의장, 김재웅 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강성갑 함양예총회장, 김명섭 (사)대한시조협회이사장 등이 참석하여 대회를 축하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함양전국시조창 경연대회가 60회를 맞이한 것은 시조창 동호인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시조창 경연대회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대회결과 대상부 장원(도지사상) 김재분(영동), 대상부 우수(함양군수상) 김남희(상주), 명창부 장원 주계중(여수), 단체부 장원 마산지회에서 각각 수상했으며 7개 부문에서 총 86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