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2년 농산물 가공기술 통합과정 교육생 모집

2022-03-31     이도균 기자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남해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2년 농산물 가공기술 교육 '통합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4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

교육수료생 가공센터 제조 가공품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에 필요한 전문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농외소득 창출 및 창업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다.

농산물 가공적성, 위생관리, 제품기획 등 가공입문을 위한 기초적인 이론을 다루며 4월 20일∼29일 기간 중 총 6회(4시간/회당)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선발 인원은 30명 안팎이다.

신청자격은 남해군에 거주하며 자가 생산 농산물로 가공을 희망하는 자, 가공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 또는 기존창업자 등 남해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과정을 80% 참석 시 수료증을 발부한다.

교육대상자 확정은 4월 18일 개별 통보되며, 교육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통해 교육 취지에 부합한지 고려해 교육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남해군민은 4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으로 교육신청서, 사진,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통지원과 농식품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해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연근피클 등 가공품 추가 출시 예정이며 판로 다양화를 위해 대용량 포장이 가능한 팩포장기를 구축해 올해 학교급식 및 관내 식당 등에 납품해 유통망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