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최고의 선택 ‘지리산 함양’으로 오세요
상태바
귀농귀촌 최고의 선택 ‘지리산 함양’으로 오세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6.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양군, 24~26일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ㆍ지원시책 등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함양 농특산물과 귀농귀촌 관련 홍보활동을 펼쳤다.

함양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함양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스마트팜 시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청장년들에게 창농의 희망적인 가이드를 제시하고 도심과 농촌, 농어업과 유통업,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열린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박람회는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식품부, 해수부, 농진청, 산림청으로 후원했으며, 경남도와 함양군을 비롯한 5개 시군이 참가했다.

함양군은 공무원과 상담사, 귀농인 등 6명의 인원이 귀농귀촌 홍보부스와 농특산물 전시·판매 부스 등 2개를 운영하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비롯한 함양군 귀농귀촌 정책 홍보와 함께 오는 9월 2일부터 10일간 열리는 ‘2022 제17회 함양산삼축제’ 등 군의 관광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방문객이 적었던 예년에 비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방문객이 증가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들에게 소중한 정보제공의 기회는 물론, 청정 함양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와 함께 함양군의 귀농귀촌 시책, 문화관광 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었다.

함양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함양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정순우 농축산과장은 “함양군은 경남에서 처음으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시책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을 꿈꾸고 있는 도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귀농귀촌인구가 더욱 늘어나 함양군 인구늘리기 정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