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교육주체 참여 원탁토론회 열려
상태바
울산 교육주체 참여 원탁토론회 열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2.06.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 오늘, 교육의 길을 묻다.’를 슬로건으로 토론회 개최
교육주체 참여 원탁토론회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이 23일 ‘울산교육 오늘, 교육의 길을 묻다.’를 슬로건으로 학생, 학부모, 시민, 교원 등 교육주체가 참여하는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울산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이 참여하여 울산교육의 주요 정책에 대한 의견수렴과 정책 추진 방향을 마련하기 위해 원탁토론회를 매년 개최해 왔다. 이번 토론회는 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학생 29명, 학부모·시민 29명, 교원 19명, 교육관계자 24명 등 총 101명이 참가했다.

이번 토론회 주제는 제8대 교육감 취임 4주년을 맞이하여 공통주제와 원탁별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공통주제는 지난 4년간의 울산교육 성과 및 반성, 2023년 울산교육이 역점과제로 추진해야 할 교육정책 선정이다.

원탁별 주제는 울산교육 정책추진과제 및 교육 회복 등 6개 주제에 대한 발전방안 제안이다. 원탁별 주제는 ▲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활성화해 주세요 ▲ 이런 수업을 더 만들어 주세요 ▲ 교육 회복을 위해 이렇게 바뀌면 좋겠어요 ▲ 학교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해요 ▲ 안전한 학교에서 생활하고 싶어요 ▲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교육을 준비해요. 등 6개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제9대 교육감을 맞이하는 시점에 맞추어 개최되는 이번 원탁토론회를 통해 울산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생, 학부모, 시민 등 교육 가족과의 소통과 참여의 민주적 의견수렴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모두가 만족하는 울산교육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