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시장, 읍면 주민들과 소통으로 답 찾는다
상태바
허성무 시장, 읍면 주민들과 소통으로 답 찾는다
  • 차연순 기자
  • 승인 2019.11.19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동읍 시작으로, 21일 북면·22일 대산면
- 주민과 만나 듣고 해결하는 특별한 자리 마련

[경남에나뉴스 | 차연순 기자 ] 경남 창원시 허성무 시장은 19일부터 시민소통·공감행정 강화를 위해 ‘의창구 읍면 지역 주민과의 대화’에 나선다. 의창구 지역 주민과의 대화는 19일 동읍을 시작으로, 21일 북면, 22일 대산면 순으로 진행된다.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의창구 지역 주민과의 대화는 19일 동읍을 시작으로, 21일 북면, 22일 대산면 순으로 진행된다. @ 창원시 제공
의창구 지역 주민과의 대화는 19일 동읍을 시작으로, 21일 북면, 22일 대산면 순으로 진행된다. @ 창원시 제공

허 시장은 읍면 지역의 경우, 도심 지역보다 기반시설이 부족하고 문화·복지·교육· 교통 등 정주여건이 충분하지 않아 평소 불편한 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해 ‘주민들이 진짜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현장에서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특별히 자리를 마련했다.

동읍 주민과의 대화는 시정운영 방향 설명, 각 읍면의 주요현안 및 숙원사업 진행사항 안내,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허 시장이 아닌 실국소장이 시정운영 방향 및 지역 주요현안(숙원)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등 의전부분은 최소화하고 ‘주민을 위한, 주민 중심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주민들은 “상반기에도 찾아와 건의사항을 듣고 많은 부분을 해결해 줬다”며 “이렇게 하반기에도 방문해 지역의 현안을 직접 챙겨줘 감사하다”고 말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허 시장은 “읍면 지역에 대한 생활인프라 확충, 주거환경 개선, 일자리 창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종합발전계획도 수립해 도심·농어촌 지역간 균형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주민들의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