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서울국제관광전 참가…관광자원ㆍ축제 홍보
상태바
산청군 서울국제관광전 참가…관광자원ㆍ축제 홍보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6.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항노화 웰니스 여행 1번지 산청으로 오세요
- 힐링·건강 주제 여행지·우수 약초 추천 등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산청군이 37년 역사의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항노화 웰니스 여행 1번지 산청’을 널리 알린다.

2018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한약방 약재썰기 체험 중인 관람객
2018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한약방 약재썰기 체험 중인 관람객

산청군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A홀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힐링과 건강을 주제로 지역 관광지와 산청 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지리산 천왕봉과 지리산 중산두류생태탐방로, 남사예담촌과 산청 황매산 미리내파크 등 대표 관광지를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오는 9월 열리는 대한민국 지정 문화관광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와 2023년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열리는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산청군 중산두류생태탐방로
산청군 중산두류생태탐방로

이와 함께 산청식초, 산청 삼양삼주, 산청맥주 등 특색있는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등 지역 관광자원을 선보인다.

특히 최근 여행 트렌드인 힐링과 건강이라는 주제에 맞춰 산청군의 힐링 여행지를 추천하는 한편 관람객들이 산청 약초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제1호’ 남사예담촌 체험존에서는 전통문화체험도 할 수 있다. 근무자들이 한복을 착용하고 투호 던지기와 왕제기차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최근 새로운 힐링 걷기길로 각광 받고 있는 지리산 중산두류생태탐방로도 홍보한다.

2019 산청한방약초축제 내몸의 보약 체험
2019 산청한방약초축제 내몸의 보약 체험

여기에 더해 소셜마케팅 이벤트 ‘산청군과 친구가 되어주세요’도 진행한다. 네이버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친구추천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 공간에서도 지리산 청정골 산청을 알리는데 힘쓸 예정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리산과 한방약초의 고장 산청군은 다양하고 특색 있는 우수한 관광자원이 믾다”며 “이번 국제관광전을 통해 산청여행의 인지도를 높여 많은 분들이 산청을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서울국제관광전은 ‘다시 만난 여행, 다시 만난 자유’를 주제로 23~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대만·괌·스페인·일본·탄자니아·몰타 등 40여개국에서 300여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한다.

서울국제관광전은 서울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문체부와 서울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학회가 후원한다.

산청군 단성면 남사예담촌 항공촬영
산청군 단성면 남사예담촌 항공촬영

여행업계는 이번 관광전이 여름 휴가를 앞두고 국제관광 교류는 물론 국내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