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서 ‘제14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오프라인 개최
상태바
창원특례시서 ‘제14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오프라인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6.1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최고 e스포츠 지역 가리는 ‘전국 결선’ 8. 20.~21(일) 창원체육관서 개최
- 정식 종목 리그 오브 레전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카트라이더, 시범종목 이터널 리턴 등
- 지역 본선 전국 16개 지자체에서 6. 25.~7. 31. 진행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제14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14th KOREA e-SPORTS GAMES, 이하 제14회 대통령배 KeG)가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제14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제14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지역 본선’은 6월 25일 진행되며, 올해 최고의 e스포츠 지역을 뽑는 ‘전국 결선’은 경상남도와 창원특례시가 공동 주관해 8월 20ㆍ21일 양일간 창원스포츠파크 창원체육관(창원시 성산구)에서 성대하게 열릴 예정이다.

대통령배 KeG는 지역 e스포츠 균형 발전, e스포츠 유망주 발굴과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시작된 최초의 전국 단위 정식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2009년에 대통령배로 승격됐으며, 전국 광역시ㆍ도가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정부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중 16년 동안 매년 개최된 대회는 대통령배 KeG가 유일하다.

제14회 대통령배 KeG는 정식종목 3개와 시범 종목 2개로 진행된다.

정식종목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넥슨 코리아의 카트라이더이고, 시범종목은 님블뉴런의 이터널 리턴(일반), 카트라이더(장애인 부문)이다.

아울러 올해 대통령배 KeG는 세종시를 제외한 전국 16개 광역시ㆍ도가 참여하며, ‘지역 본선’은 6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각 지역에서 진행된다. 선발된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은 8월 전국 결선에서 대통령상과 우승 트로피를 두고 실력을 겨루게 된다.

제14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제14회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

또한 대통령배 KeG에서는 본경기 이외 다양한 연계 행사들이 펼쳐진다. 무엇보다 모션시뮬레이터가 장착된 심레이싱 체험 부스를 도입해 시민들에게 짜릿한 레이싱게임을 선사할 예정이며, 콘솔, VR, 아케이드, 클라우드 게임들도 함께한다.

그리고 현장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장 e스포츠 대회도 펼쳐지며, 게임과 관련된 코스프레 쇼 및 체험, 프로 e스포츠 팀의 팬 사인회도 열릴 예정이다. 대통령배 KeG과 관련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e-games.or.kr) 및 협회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