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 창원ㆍ의령ㆍ합천 유세 나서
상태바
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 창원ㆍ의령ㆍ합천 유세 나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5.2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 원전산업 정상화, 경남형 7대 전략산업 육성, 기업 투자유치 통해 경제 회복
- 의령,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건립, 남강 옛길 복원사업 공약
- 합천, 남부내륙 중심도시 건설사업 추진, 운석 충돌구 세계지질테마공원 조성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박완수 국민의힘 경남도지사후보는 선거 3일을 남겨둔 29일, 창원 상남시장을 찾아 “더불어민주당 지방 권력의 심판과 추락한 경남의 위상 향상, 340만 도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경남을 만드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시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마산 번개시장
마산 번개시장

박 후보는 “창원시장을 역임해 창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도지사가 된다면 투자유치를 통해 경남과 창원의 경제를 확실히 되살리겠다”며 “6월 1일 지방선거를 통해 경남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국민의힘 도지사, 시장, 도·시의원 후보를 적극적으로 지지해 달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날 새벽 마산역 앞 번개시장과 신마산 번개시장을 찾아 시민과 일일이 악수하며 지지를 당부했다.

박 후보는 이에 앞서 지난 28일, 의령지역 선거 유세에서 “부림일반산단 조성, 국립 국어사전 박물관 건립, 도로, 체육, 문화시설 건립 등 할 일이 많다”며 “도지사가 된다면 군수, 군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달라진 의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창원 유세.
창원 유세.

박 후보는 이어 “윤석열 정부 들어 대기업의 600조 투자 추진 관련해 의령도 기업과 투자유치를 통해 일자리를 만들어야만 청년이 의령을 떠나지 않고 머물 수 있다”며 “모든 역량과 열정을 쏟아 경남과 의령을 되살리는 도지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합천을 방문해 남부내륙 중심도시 건설사업 추진, 운석 충돌구 세계지질테마공원 등 공약을 밝히고 “합천의 실질적인 발전을 이뤄낼 수 있다”며 “남부내륙철도와 달빛철도가 만들어지면 합천이 역세권과 환승역 개발로 사통팔달의 교통의 중심지가 될 날이 머지않았다”고 강조했다.

합천유세
합천유세

박 후보는 “합천은 지질공원과 국도 확장, 체육, 복지시설 등 지역의 발전을 이끌 사업들이 많다”며 “합천을 구석구석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추진력을 갖춘 김윤철 합천군수 후보만이 일을 제대로 해낼 수 있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