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LINC3.0사업단, HDC리조트 기업 설명회 가져
상태바
경남대 LINC3.0사업단, HDC리조트 기업 설명회 가져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5.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 홍보와 경남대형 표준현장실습학기제를 통한 채용 연계 등 설명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대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24일 오후 3시, 건강과학관 2층에서 경남대형 표준 현장학습학기제 추진을 위한 ‘HDC 리조트 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HDC리조트 기업 설명회
HDC리조트 기업 설명회

경남대 LINC3.0사업단은 오는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경남대형 표준 현장학습학기제(K-SLEM, 케이설렘)’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경남대 인재개발처 현장실습지원센터와 손잡고 현대산업 개발 계열사인 ‘HDC 리조트’ 등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HDC리조트’에서 실습할 학생을 모집하기 위해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외식프랜차이즈학과 학생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HDC리조트 기업 홍보영상 시청, 모집분야 및 직무 설명, 면접 노하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HDC리조트는 향후 진행될 ‘경남대형 표준현장실습학기제’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학습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들은 모두 정규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채용 연계’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했다.

경남대 박은주 LINC3.0사업단장은 “HDC리조트와 함께한 설명회가 학생들의 성공적인 실습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며 “대학의 취업률 제고 및 기업과 학생 맞춤형 현장실습 매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형 표준 현장실습학기제(K-SLEM) ‘케이 설렘’에는 ‘경남대학교(Kyungnam)’, ‘산재ㆍ상해보험(Safety Insurance)’, ‘법정임금(Legal payment)’, ‘채용약정(Employment)’, ‘전공일치(Major)’가 결합된 단어로, 현장실습을 통한 성공적인 취업과 함께 학생들의 설레는 마음도 포함하고 있다.

‘HDC리조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대자연 속 휴식처와 종합레저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업으로 리조트 내 오크밸리, 파크로쉬, 아이파크 콘도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