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2년 신천마을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큰 호응 얻어
상태바
고성군, 2022년 신천마을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큰 호응 얻어
  • 차연순 기자
  • 승인 2022.05.1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신천마을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큰 호응 얻어

[경남에나뉴스 차연순 기자] 고성군 회화면 신천마을은 노인소비자 피해 사전 예방을 위해 13일 오후 1시 마을 경로당에서 이영인 회화면 산업경제담당, 한효승 회화면 노인소비자교육 주무관, 곽윤주 한국소비자원강사, 도은갑 노인회장, 노인 등 25명이 참석하여 2022년도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을 실시해 노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곽윤주 강사는 강의를 통해 ▲기만상술유형 및 피해사례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어르신을 위한 소비생활 꿀팁 왔다고 전해라(건강기능식품편) ▲그놈 목소리 3Go!(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 ▲현장상담 등 60분간 열띤 강의에 마을 노인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도종국 신천마을 이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19로 집합 교육에 애로사항이 있음에도 노인들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열띤 강의를 해주신 곽윤주 강사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고성군에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지난해 고성군에는 보이스피싱 범죄가 32건이 발생하여 8억 5000여 만원 상당의 피해가 발생하였다. 이번 노인소비자 피해 사전 예방 교육을 통해 앞으로 노인소비자 피해사전예방 교육을 통해 앞으로 우리마을 노인들은 보이스피싱 등 단 1건의 노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