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 추진위원회 개최
상태바
창원특례시,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 추진위원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5.1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관 합동 추진위원회 구성해 생활 속 ‘탄소중립 생활문화 전시회’ 준비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는 탄소중립 생활문화 전시회 ‘2022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Eco LifeStyle Fair)’ 준비를 위한 추진위원회가 지난 1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 추진위원회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 추진위원회

이번 추진위원회는 기후환경문제 인식 제고와 저탄소 생활화 의식 확산을 위해 열리는 2022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의 공익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환경분야 민간 전문가와 창원시 소관부서 위원으로 구성됐다.

추진위원회는 경남기후환경 네트워크 대표인 이찬원 위원장을 주재로 진행됐으며, 각 기관별로 환경관련 정책 및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전시장 운영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지난해와 차별화된 전시회를 만들기 위해 친환경 전시장 구성, 아이들도 쉽게 참여 가능한 체험형 행사 제안과 전동 킥보드와 같은 퍼스널 모빌리티 보급에 따른 배터리 재활용의 중요성 강조 등 탄소제로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올해 2회차를 맞은 이 행사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1월 10일~12일 열릴 예정이다. 전시회는 환경과 기술, 그린에너지, 그린 라이프, 그린정책, 그린에너지 모빌리티 존으로 구성 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환경디자인 작품전시회와 새활용(Upcycling) 교육, 환경 토크콘서트 등의 각종 부대행사를 준비해 참관객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생활밀착형 환경 전시회가 될 것이다.

이경석 창원시 투자유치단장은 “에코 라이프스타일 페어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으로 환경 도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첫 회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었던 추진위가 올해도 행사운영 자문기구로서 중심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