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 상반기 맑은물순환센터간 운영·관리 교차점검 실시
상태바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상반기 맑은물순환센터간 운영·관리 교차점검 실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2.05.0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처리장 자체적 운영․관리 교차점검으로 운영 문제점 도출 및 해결 방안 모색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상반기 맑은물순환센터간 운영·관리 교차점검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도시개발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500㎥/일 이상 김해맑은물순환센터 외 8개소 하수처리장에 대해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센터간 교차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센터간 교차점검 방식(화목/장유 → 진영/진례 → 생림/한림/상동/안하 → 화목/장유/대동)으로 실시하였으며, 점검기간은 4월 18일 ~ 4월 29까지 약 2주간 실시하였다. 각 센터별 환경분야 선임자 외 2명이 참여하여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문제점 등을 점검하였다.

교차점검 항목에는 낙동강유역환경청 정기점검에 준하여 공공하수처리시설 지도․점검표를 작성하고, 맑은물순환센터별 유입․방류수를 채수하여 법정기준이내 배출 여부, 실시간 수질 전송장치인 수질TMS 상대정확도시험 적합 여부 및 공정 운영의 문제점 등을 점검하였다. 또한, 정기 교차점검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 해결을 위한 기술연찬회 등도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센터간 상, 하반기 자체 정기점검을 통해 공정 운영분야 기술능력을 배양하고, 처리장별 문제점 및 개선사항 도출을 통한 정보공유로 하수처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