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가야테마파크 작은문화마당 화사한 `봄꽃` 속에 스며들어보세요!
상태바
김해가야테마파크 작은문화마당 화사한 `봄꽃` 속에 스며들어보세요!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2.05.0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문화마당 5월까지…김용주 개인전 `Meditation, 아프락사스와 이화세계`
김해가야테마파크 작은문화마당 화사한 `봄꽃` 속에 스며들어보세요!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재)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봄을 맞은 화사한 꽃들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 가야테마파크 작은문화마당에서는 이번달까지 지역작가 김용주 개인전 `Meditiaon, 아프락사스와 이화세계`을 진행한다.

전시의 주제이기도 한 `아프락사스`는 서구에서 양극적인 것을 설명하는 단어로 동양에서는 `음양`이라고도 표현하며 작품들은 꽃과 인물들을 매개체로 `조화`의 모습들을 다양하게 나타냈다.

이번 전시에는 `꽃`과 `인물`들이 담긴 작품 22점을 선보인다. 작품 속 화사하게 피운 `꽃`들은 사진으로 담았지만 마치 수채화 같은 따스함이 담겨있다. 또한 연극배우 `김소희`와 영화배우 `동방우(명계남)`가 함께 작업에 참여해 다채로운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전시를 준비한 김용주 작가는 사진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꽃을 소재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주제와 독특한 사진기법으로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했다. 특히 `마루아트센터`, `산울림소극장 갤러리`, `양평 봄파머스갤러리` 등에서 초대전을 펼치며 지역작가의 영역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작품 속 화사한 꽃들을 감상하며 봄의 따스함과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며 “작은문화마당은 앞으로도 지역작가들과 전시활동을 이어나가며 방문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철광산공연장 작은문화마당은 지역작가와 전국의 관광객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월 다양한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작가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