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은 산청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로 만나요
상태바
봄 맞은 산청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로 만나요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4.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덕산·단성시장 장날 온라인 판매
- 시설현대화사업 등 전통시장 활성화 지속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산청군은 ‘봄 맞이 장날 장보기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산청군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판매행사
산청군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판매행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6일 산청시장 장날, 5월 9일 덕산시장 장날, 5월 10일 단성시장 장날에 열린다.

온라인 장보기 행사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팀이 각 전통시장 현장을 직접 돌며 소비자를 대신해 봄나물은 물론 과일, 채소, 건어물 등 질 좋고 저렴한 상품을 직접 소개한다.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전국으로 판매한다.

스마트폰에 ‘그립’ 앱을 다운받아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산청 전통시장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그립(Grip)’ 앱 설치 후 그립 회원가입, 그립 검색창에 ‘빨강레몬’ 검색, 팔로우(Follw) 클릭 후 주문하면 된다.

산청군의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 행사는 지난 설 명절 처음 실시돼 시장 매출이 증가하는 등 상인은 물론 이용객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산청군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판매행사
산청군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판매행사

산청군 경제교통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활용하고자 한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상인들이 직접 키운 봄나물은 물론 전통시장의 따스한 정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지역 내 전통시장의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해 안전사고 예방 및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2023년 경남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등면 단계시장의 시설현대화를 위해 상인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갖는 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매년 명절마다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는 한편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도 함께 진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