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및 '치매극복선도단체' 모집
상태바
사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및 '치매극복선도단체' 모집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2.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매 친화적인 사회 문화 조성 위해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2022년 치매파트너 및 치매극복선도단체를 모집한다.

사천시보건소 전경
사천시보건소 전경

치매파트너란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라는 의미로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구성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 조성에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치매파트너 및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극복 캠페인 및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건전한 돌봄 문화 확산 및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018년부터 사업을 진행해 현재 68개의 단체, 학교, 기관, 기업, 도서관 등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되어 치매극복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현재 치매파트너는 5664명 가입돼 있으며, 파트너 가입 연령층인 10세 이상 인구수(10만 2000여명) 대비 5.5%에 불가해 더 많은 주민들의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사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주민 및 단체들이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는 따뜻한 동반자가 되어,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사천시를 만드는데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치매파트너 및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연중 모집하며, 치매치매파트너홈페이지 또는 ‘치매체크’앱에서 회원 가입후(관할센터:경상남도 사천시치매안심센터) 교육 이수를 하면 파트너가 될 수 있다. 가입 후 소정의 상품도 드리며, 치매안심센터에서 수령할 수있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참여를 원하시면 전화(831-5866)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