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민 장군 기록 청소년 공모전’ 입상작 전시
상태바
'김시민 장군 기록 청소년 공모전’ 입상작 전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1.1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무공 김시민 장군의 이야기를 기록하다!...30일까지 진주시청서 전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사)한국미술협회 진주지부가 주최하고 진주시가 후원해 지난해 12월 실시한 ‘제1회 충무공 김시민 장군 기록 청소년 공모전’ 입상작 100여 점을 지난 18일부터 30일까지 진주시청 2층 ‘갤러리 진심 1949’에서 전시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 갤러리 진심 1949 방문
조규일 진주시장 갤러리 진심 1949 방문

‘제1회 충무공 김시민 장군 기록 청소년 공모전’은 지역문화특화콘텐츠 공모사업으로 지난해 12월 16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됐다. 충무공 김시민 장군은 임진왜란 때 진주성 대첩에서 큰 승리를 이끌어 낸 조선의 장군으로, 이번 청소년 공모전은 이러한 김시민 장군의 선양에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진주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500여 명이 참가하여 충무공 김시민 장군의 이야기를 수채화, 크레파스화, 클레이아트, 웹툰, 만들기 등 다양한 영역의 표현 방식으로 자유롭게 기록하고 시각화했다. 영예의 대상은 개양중학교 1학년 5반 박수빈 양이 차지했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주강홍 한국예총 진주지회장은 “전란의 상황을 상상을 통해 표현한 작품들이 다양하였고, 그 솜씨들도 무척 뛰어났으며 접근하는 방식도 특별해서 의미 있는 대회였다”고 평가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18일 전시장을 둘러보면서 “국란의 상황에서 나라와 백성을 지키려 충의정신을 몸소 실천하신 충무공 김시민 장군을 기억하며, 이런 충무공의 정신을 자라나는 우리의 아이들이 이어 나간다면, 지금과 같은 어려운 상황도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역사교육이 될 수 있는 의미가 있는 사업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충무공 김시민 장군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지난 연말 개최된 ‘전국 어린이 비거(飛車) 상상화 그리기 대회’ 입상작품 50여 점도 같이 전시되어, 비거에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도 같이 감상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