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디자인진흥원, 2022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로 8년 연속 선정
상태바
(재)부산디자인진흥원, 2022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로 8년 연속 선정
  • 이진영 기자
  • 승인 2022.01.1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예정자 대상 ‘프론트엔드 웹디자인전문가 양성과정’운영 및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19개 직무능력향상 과정 개설
부산광역시청

[경남에나뉴스 이진영 기자]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 융복합 중심기관으로 2022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로 8년 연속 선정되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 기업 및 산업의 인력수요를 기반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훈련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만 18세 이상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재)부산디자인진흥원 협약기업과 연계하여 취업을 지원하는 디자인전문가 양성과정과 부산 지역 내 본 관과 협약한 중소기업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프론트엔드 웹디자인전문가 양성과정’은 교육 참여자에게 훈련수당, 식비 및 교육료가 전액 지원되며, 현장 맞춤형 직무능력교육을 실시하고 (재)부산디자인진흥원 협약기업과 연계하여 취업까지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작자 직무능력 향상과정은 ‘빅데이터 분석과 시각화’과정 등 19개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직무능력 향상과 근로자의 자기개발 및 경력개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과정을 지원한다.

한편, 프론트엔드 웹디자인전문가 양성과정은 내달 2월 25일까지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15명을 선발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 관련한 기타 문의는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취업창업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