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두류도서관과 함께 보람찬 2월 보내세虎(호)!
상태바
대구 두류도서관과 함께 보람찬 2월 보내세虎(호)!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2.01.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프로그램, 1월 19일부터 수강생 모집
대구 두류도서관과 함께 보람찬 2월 보내세虎(호)!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두류도서관은 성인, 초등학생, 유아를 대상으로 특별강좌를 개설하고 1월 19일 10:00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세계로 전환되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다양한 활동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메타버스(Metaverse)에 관해 알아보고, 플랫폼(제페토, 이프랜드)도 활용해 보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메타버스(성인), 어르신들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을 줄 ▲스마트폰 사용법(55세 이상 어르신)을 운영한다.

초등 독서프로그램으로는 세계의 다양한 전통놀이를 비교 ㆍ 체험하며 학생들의 문화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그림책과 함께 하는 지구촌 전통놀이(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다문화 공모사업 선정), 예비초등 1학년들의 학교생활, 또래관계 형성 등 인성 발달에 도움이 되는 ▲선생님이랑 미리 1학년을 운영한다.

유아 독서프로그램으로는 ▲(온라인)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놀이(4-5세 및 양육자), ▲(온라인) 표현력을 키우는 그림책놀이(6-7세 및 양육자)는 유아들의 표현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책놀이 활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좌는 무료(교재 및 재료비는 개인 부담)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화 관장은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아들에게는 정서적 안정을, 예비 초등학생들에게는 새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하며, 더불어 성인들에게는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 및 자신감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