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 아트클래스‘예술실기’수강생 모집
상태바
울산문화예술회관, 아트클래스‘예술실기’수강생 모집
  • 이진영 기자
  • 승인 2022.01.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 서예, 한국화 등 장르별 특화된 구성
미술, 서예, 한국화 등 장르별 특화된 구성

[경남에나뉴스 이진영 기자] 울산문화예술회관은 2월부터 11월까지 연중 상설로 운영되며 다양한 미술 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아트클래스 ‘예술실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아트클래스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중 ‘예술실기’는 울산의 예술가들을 지도강사로 초빙해 미술, 서예, 한국화 등의 장르로 특화된 구성을 하였다.

먼저 드로잉 분야는 색연필을 이용해 식물 세밀화를 그려보는 드로잉 색연필과 인체의 구조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드로잉 인체 과목으로 추연희, 권영태 서양화가가 진행한다.

유화 분야에는 최명영, 이상민 서양화가와 함께 유화 물감을 활용해서 표현 방법을 습득하고 자연 풍경과 정물을 주제로 자유롭게 그려보는 유화 풍경, 유화 정물을 마련했다.

수채화 분야는 수채화의 다양한 기법을 배워 개성 있는 작품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수채화 풍경과 정물을 개설하며 나원찬, 최정임 서양화가가 함께 한다.

또한 서예 분야에는 한글의 멋을 느끼고 서체를 습득해서 붓과 먹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조동래, 김숙례 서예가가 서예 서간체와 서예 한글 과목으로 만난다.

마지막으로 올해 신설된 한국화 분야는 문인화와 수묵화를 마련해서 이재영, 안현미 한국화가와 함께 먹선의 굵기와 먹의 농담으로 표현하고 여백의 미가 있는 한국화의 멋을 배워본다.

신청은 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25일까지 회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모집인원과 수강료는 과목별 상이하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열린 아트 클래스로 시민들이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올해에도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