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김은경 씨 '자격증ㆍ취업' 두마리 토끼잡아
상태바
진주폴리텍, 김은경 씨 '자격증ㆍ취업' 두마리 토끼잡아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2.01.0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격증 3개 취득, 3D디자이너로 취업까지!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진주폴리텍 출신, 김은경(25) 씨는 대학 재학 중 소방공무원을 준비했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워져 빨리 취업을 해야 했다. 기술을 배워 취업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고, 학비 무료에 취업위주의 진주폴리텍 광고디자인과에 입학했다.

김은경 씨
김은경 씨

김 씨는 1년간 웹디자인, 전자출판, 간판디자인 등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배워 정훈기업에 취업했다. 은경 씨는 회사에서 VR, AR 등의 3D영상업무를 맡고 있다. 현재, 조선(선박) 보온 분야 실무자들이 현장에 투입되기 전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3D디자인으로 VR, AR 교육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은경 씨는 광고디자인과 재학 중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전자출판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총 3개 자격증을 취득했다. 1학기에는 디자인 기술을 배우는데 집중했고, 2학기에는 기술을 바탕으로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제작, 취업 준비에 매진했다. 결국 취업에 성공해 디자인 전문가로 근무하고 있다.

은경 씨는 “약 1년동안 학교를 다니며 마음 맞는 사람들과 만나 하루하루 즐겁게 공부했습니다. 자격증을 따면서 성취감을 느끼니 자신감도 생기고, 뜻이 맞는 동기들과 행복하게 2021년을 보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워낙 잘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인드와 뭐든지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만 있으면 자격증, 취업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파이팅 하셔서 원하는 기업에 취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고 전했다.

광고디자인과는 산업기사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일정한 수업 시수를 채우면, 기존 산업기사 시험과는 달리 응시자격 제한 없이 시험을 칠 수 있다. 2020년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시험에 17명이 응시해 15명(합격률 88%)이 합격했다.

현재, 진주폴리텍대학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두 주간 1년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월 11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하이테크과정은 만 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지원가능하다.

입학문의는 진주폴리텍 홈페이지, 전화(760-2222)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